본문 바로가기
창업정보

탕화쿵푸마라탕 창업 알아보기

by 리얼스토리! 2024. 3. 18.

탕화쿵푸마라탕은 2008년에 설립된 전세계 36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국제브랜드의 프랜차이즈입니다. 본거지는 중국이며 한국인의 입맛에 맞추어 마라탕을 개발하여 런칭했으며 2012년 수원을 본점으로 오픈을 시작해 현재 460개의 가맹점을 가진 브랜드로 한국에서도 성장하였습니다. 탕화쿵푸마라탕은 수많은 연구개발을 통해 중국정통 마라탕의 얼얼하고 알싸한 맛과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진하고 고소한 육수가 어우러진 깊은 국물맛을 선사합니다. 

현재 마라탕 브랜드 중에 가장 인기있는 마라탕집이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마라탕이 한국에서 시작한 이후 경쟁속에서 살아남은 곳이며 소비자들의 선택과 검증된맛, 그리고 브랜드 인지도가 형성되어 있는 브랜드입니다. 

 

<탕화쿵푸마라탕의 대표메뉴>

마라탕(신선한 야채와 고기, 피쉬볼 등 수십가지 재료를 선택하여 특제육수와 함께 매운맛도 선택하는 메뉴)

마라샹궈(매콤알싸한 독창적인 마라양념에 고객이 선택하는 다양한 재료를 함께 볶아낸 풍미가 가득한 요리)

꿔바로우(부드러운 돼지고기 안심을 바싹하게 튀겨 새콤달콤한 특제소스를 부어 먹는메뉴)입니다. 

 

<탕화쿵푸마라탕 창업의 차별화>

① 합리적 투자비용 - 소형, 중형 매장 상권에 따른 효율적 입점전략을 제안하며 합리적 투자비와 높은 영업수익을 추구

② 운영 효율성 - 전문인력이 필요없습니다. 메뉴얼과 레시피를 통한 단기교육으로 누구나 운영가능

③ 전문지원시스템 - 전문가 그룹을 통한 영업과 운영, 홍보마케팅의 컨설팅 시스템으로 성공운영 지원

④ 3WAY 영업 경쟁력 - 내점과 포장, 배달 3개의 복합영업을 통한 매출과 수익 보장

⑤ 브랜드 경쟁력 - 차별화된 광고와 홍보, 판촉마케팅등을 통한 경쟁력 유지와 확보

⑥ 고매출 고수익 차별화 - 세미 셀프운영으로 인건비 절감, 검증된 제품경쟁력으로 매출 성장과 고수익 달성

 

<탕화쿵푸마라탕의 매출>

2022년 기준 전체 가맹점 평균매출 428,253,000원으로 지역이나 매장마다 편차는 있겠지만 월평균 3500만원 선입니다.

매출대비 수익률은 30% 정도로, 순수익은 500~1000사이로 나옵니다.  

반 셀프 운영이 가능한 장점이 있는 브랜드이므로 적은 수익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탕화쿵푸마라탕의 창업비용>

출처 탕화쿵푸마라탕 홈페이지

대략적인 창업비용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것을 첨부합니다. 

인테리어 비용등은 매장이나 지역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다를것이며, 20평 기준으로 인테리어비용은 대략 5천만원 정도 예상됩니다. 


2019년에도 마라탕의 유행은 끝났다 했지만, 그때의 10대~20대들이 지금의 2~30대가 되었고, 어린이들이 지금은 10대가 되어서 마라탕의 유행은 계속 갈것 같습니다. 초등학교에서도 마라탕이 급식으로 나온다하니 가족 외식으로도 마라탕을 먹으러 가고, 그 중에 특히 배달로도 유명한 탕화쿵푸마라탕의 매장을 찾아가는 순서로 탕화쿵푸마라탕은 점점 더 단단하게 성장하는 업체가 될것입니다.